본문 바로가기

ErrorLog

JDBC 에러 : org.springframework.jdbc.CannotGetJdbcConnectionException

 

 

# 문제발생

 

github 에서 clone 한 프로젝트를 설정한 후 실행시키니 JDBC 에러가 발생했다.

 

Cause: org.springframework.jdbc.CannotGetJdbcConnectionException: 

Failed to obtain JDBC Connection; nested exception is java.sql.SQLNonTransientConnectionException: 

Could not connect to address=(host=localhost)(port=3306)(type=master) : Connection refused: connect

 

 

 

# 해결과정

 

1. org.springframework.jdbc.CannotGetJdbcConnectionException 에러

JDBC Connection을 가져오지 못해 발생한 에러로, mariadb-java-client 버전을 2.4.3 으로 맞춰주었다

 

 

해결되지 않았다.

 

2. 검색해보니 ojdbc.jar 를 추가해주면 해결된다고.

Spring 을 쓰는데 .jar 파일을 추가해야하는건지, pom.xml 에 maven 으로 추가하면 안되는건지 아리송 하지만

C:\data\dev\java-1.8.0-openjdk\jre\lib\ext 경로를 따라가보니 ojdbc6.jar 파일이 없어 넣어주었다. 

 

해결되지 않았다.

 

참고한 사이트 : https://penguin2ip.tistory.com/m/69?category=783402

 

 

3. 포맷 후 처음으로 실행해서 나는 에러라, 혹시나 해서 방화벽 문제인가? 짐작해 보다가 

Mysql을 다운 받아 보았다. 

 

Mysql